공수처 소개 영상 홈페이지 게시

김홍열기자 2022-11-09 (수) 07:20 1년전 301  

- 공수처 역할과 지향점 등 국민 이해 증진 위해 제작 -  

 

 d25cbcb8afb850e81b17bf3b49153ecc_1667946305_1428.PNG 

 ▲사진-유튜브 캡처 / 유튜브(https://youtu.be/_jSytLFVfUE)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이하 ‘공수처)는 공수처의 설립 배경 및 역할과 기능 등에 대한 국민적 이해를 돕기 위하여 새 CI와 슬로건을 반영한 기관 소개 영상을 제작, 지난 7일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에 게시하였다.

 

올 9월 발주하여 최근 제작 완료한 소개 영상은 ‘공수처는 선을 지킨다’는 주제로 △공수처의 독립성, △공수처 수사의 중립성과 공정성, △국민과의 소통을 강조하고 있다.

 

영상은 공수처 출범 연혁과 목적, 수사대상 등을 소개하는 장면, 김진욱 처장이 새 CI의 의미와 슬로건에 담은 공수처의 핵심 지향 가치를 설명하는 장면 등으로 구성돼 있다.

 

김진욱 처장은 해당 영상에서 “공수처는 공정한 수사와 기소로 국민께 받은 권력을 국민께 돌려드리겠다”며 공수처가 국민의 신뢰를 받는 기관으로 거듭 성장해 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영상은 공수처 공식 페이스북(facebook.com/ciokorea.kr/), 유튜브(https://youtu.be/_jSytLFVfUE)에도 게시됐으며, 공수처는 앞으로도 공개 가능한 정보를 국민 눈높이에 맞게 다양한 형태로 제작⋅배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검경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