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넥스트, LG전자와 차세대 로봇 솔루션 개발한다

박한수기자 2022-10-31 (월) 09:11 1년전 235  

- 연구 개발 및 신사업 기회 발굴 등 협력 위한 MOU 체결 

- 비전넥스트 AI영상 솔루션, LG전자 로봇 제조 역량 시너지 기대

- 안전, 보안, 안내, 배송 등 다양한 영역에서 활용 가능

 

989963ef62ecebb996fa25e9e47f414e_1667175069_9367.jpg 

▲비전넥스트, LG전자와 차세대 로봇 솔루션 개발

 

한화 그룹의 인공지능(AI) 컴퓨터비전 반도체 전문기업 비전넥스트(VisioNexT)가 차세대 로봇 솔루션 개발을 위해 LG전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로봇에 최적화된 영상 솔루션 개발 및 AI 솔루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7일 서울 강서구 LG전자 마곡 사이언스파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현장에는 우정호 비전넥스트 대표,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등이 참석했다.

 

로봇에 탑재되는 카메라는 AI 영상분석을 통한 사물 인식 및 알림 기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위험상황 감지부터 순찰, 길 안내, 물류배송, 사회적 약자 돌봄 등 다양한 서비스 분야에 활용할 수 있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서비스 로봇 분야에서 신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AI 영상 솔루션을 활용한 차세대 로봇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이를 위한 연구개발 협력 체제를 구축해 시너지를 극대화 할 계획이다.

 

비전넥스트는 △영상신호 처리 프로세스(ISP) △AI 프로세서 및 신경망처리장치(NPU) △카메라 등 AI 영상 솔루션 관련 핵심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LG전자는 △자율주행 △센서 △자동화 △인공지능 등 고도화 된 로봇 제조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클로이(CLOi)’ 시리즈로 이미 서비스 로봇 시장에 진출해 있다.

 

우정호 비전넥스트 대표는 “이번 LG전자와의 협업을 통해 서비스 로봇 분야의 역량을 강화하고, 비전넥스트의 고도화 된 영상 솔루션 및 AI 경쟁력을 활용하여 미래 성장동력인 로봇 시장의 선점을 위한 초석을 마련할 계획”이라며 “사물 인식 및 감지, 분류 등 로봇에 최적화 된 AI 기능 구현을 통해 다양한 사업 기회 발굴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은 “서비스 로봇 시장 확대와 함께 다양한 산업에서 고객들이 최적화 된 로봇 솔루션을 경험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비전넥스트는 시큐리티, 에너지, 스마트가전,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의 반도체 수요에 대응하는 AI Vision SoC(System on Chip) 전문 기업으로 지난해 11월 한화테크윈에서 물적분할한 이후, 차세대 영상 솔루션 개발을 통한 사업 확장에 주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검경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