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다이브 NFT 메타버스 ‘제이알월드’, 플레이 티저 영상 공개

박한수기자 2022-03-24 (목) 05:41 8개월전 306  

 

591a3272cc5bc9264b6e5c0b8632369c_1648068053_2441.jpg 

▲제이알월드 플레이 화면

 

 

▲제이알월드 플레이 티저 영상

 

가상 현실(VR) 슈트와 바디 트래킹 기술로 가상 부동산 랜드에서 자신의 아바타를 현실처럼 생활할 수 있게 하는 풀다이브 메타버스(Fulldive Metaverse) 제이알월드가 플레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한 영상은 아바타가 달리면서 제이알월드 메타버스의 가상 공간을 보여주는 형식으로 구성됐다. 제이알월드의 메타버스 가상 공간에서 사용자는 랜드에 빌딩·빌라·아파트·상업용 건물을 짓고, 꾸미고, 생활할 수 있으며 다른 이용자에게 공간을 임대하거나 판매할 수 있다. 또 사용자들이 메타버스 가상 공간에서 최대한 자유롭게 즐기면서 생활하고, 수익도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 빌더를 제공할 계획이다.

 

가장 먼저 공개되는 랜드 섹터는 서울 강남이다. 이용자는 셀 단위로 나뉜 랜드를 선택해 구매할 수 있다. 랜드 위에는 가상의 건물과 빌딩들이 존재하고 있는데, 그 랜드가 사용자에게 판매되면 기존에 건설됐던 건물들은 전부 사라지며, 완전히 빈 공간에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콘텐츠 빌더로 건물을 지을 수 있다. 사용자들은 콘텐츠 빌더로 메타버스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대체 불가능 토큰(NFT) 디지털 콘텐츠를 창작하고, NFT 마켓에서 사고팔 수 있다.

 

최근 메타버스 공간에서 가상 부동산 거래 규모가 급증하면서, 현실과 마찬가지로 가상 세계에서도 부동산이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다른 메타버스 내 가상 부동산들도 거래가 활성화하고, 인기를 끌면서 가치가 올라가는 추세다. 제이알월드는 다른 메타버스의 가상 공간 환경과는 달리 사실감 있는 메타버스 가상 공간을 제공하는 게 차별점이다.

 

제이알월드 조현길 대표는 “단순히 디지털 지도 위 좌표·사진만을 갖고 모니터로 소유권을 확인·거래하는 가상 부동산과는 완전히 다른 현실 부동산과 같은 가상 부동산이 제이알월드의 랜드”라며 “여기에 현실 세계에서는 불가능한 자신이 상상할 수 있는 어떤 형태의 건물도 자유롭게 건설할 수 있다. 메타버스에서 접속을 끊지 않고도 현실 세계와 소통하며 생활할 수 있는 리얼 라이프 메타버스로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검경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