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ST 졸업한 크래프톤 재직자 17인 전산학부 후배들의 ‘나누는 리더십’ 위해 1억 원 기부

박한수기자 2022-04-30 (토) 09:04 1년전 798  

- 크래프톤 재직 중인 KAIST 전산학부 동문 17명이 기부 기획 

- 기부자들의 모금액에 회사의 출연금을 보태는 매칭 기부 방식으로 전달

- “후배들이 자신을 신뢰하고 주변과 함께 나누는 리더십을 키워가길 희망”

 

711de892f35ff15fb40937e60ed3b158_1651277090_7947.JPG 

모교 후배를 위해 KAIST에 기부한 크래프톤 재직자 중 6인(뒷줄 좌측부터 시계방향으로) 이해찬, 이상헌, 김건우, 이성원, 박경도 동문, 류석영 전산학부장, 김정헌 동문

 

KAIST(총장 이광형)는 크래프톤에 재직 중인 KAIST 전산학부 동문 17인이 학부 후배들의 ‘나누는 리더십’을 위해 1억 원을 기부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6월 크래프톤의 전·현직 구성원 11명이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해 기부했을 때와 마찬가지로 기부자들의 모금한 액수에 회사의 출연금을 더하는 매칭 기부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기부는 크래프톤의 이상헌 엔지니어(학사 08, 석사 12)가 ‘전산학부 선배의 전산학부 후배를 위한 기부’라는 취지에 공감하는 사내 동문들을 모으며 시작됐다. 

 

기부자 17인 중 7인은 최근 크래프톤에서 인수한 ‘5민랩’ 직원으로 대부분 전산학부 게임 제작 동아리 ‘하제’ 출신이다. 다른 기부자들은 컴퓨터 R&D 동아리 ‘스팍스’나 학부 학생회 활동을 경험했다. 이들은 학창 시절의 좋았던 경험을 떠올리며 후배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은 마음으로 기부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부자들은 후배들이 KAIST 전산학부라는 자유로운 환경 속에서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사람들과 함께 한 경험으로부터 얻은 것들을 감사하며, 다른 사람들과 함께 ‘나누는 리더십’을 키워갈 수 있도록 기부금의 사용처를 함께 논의해 지정했다. 

 

KAIST 전산학부는 기부자들의 뜻을 전달받아 ▴전산학부 학생회 및 동아리 지원 ▴전산학부 지정기금 ▴전산학부 건물증축기금 등으로 기부금을 사용할 방침이다. 

 

특히, 전산학부 학생뿐만 아니라 다양한 구성원이 함께하는 봉사 및 기부 활동과 학생회를 주축으로 전산학부의 특색을 살릴 수 있는 재능기부를 기획하는 일에 이번 기부금을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기부자들이 전산학부에 위임한 지정기금은 학부생들의 장학기금으로 사용된다.

 

올해 2월 졸업한 뒤 이번 기부에 참여한 이성원 동문(학사 15)은 “새로운 것을 시도하고, 전혀 생각해보지 못한 길을 가는 자유로운 영혼들과 함께 학교생활을 한 덕분에 더욱더 긍정적인 사고를 갖게 되었다”라고 학부 생활을 회상했다. 

 

이어, 김건우 동문(학사 15)은 “좋은 학교에서 좋은 사람들과 함께 한 행운 덕분에 얻은 것들에 대한 부채감을 덜고 싶다는 마음으로 기부하게 되었다”라고 밝혔다.

 

기부에 함께 참여한 이해찬 동문(학사 08, 석사 12)은 “KAIST 전산학부는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학과”라며, “후배들이 학교에 있는 동안 충분히 누리고, 받은 혜택들을 잘 기억해 사회인이 되었을 때 또 다른 후배들을 위해 기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며 기부 동기를 전했다.

 

크래프톤에서 10년 넘게 재직하며 펍지(PUBG)의 시작부터 함께 한 박경도 동문(학사 04)은 “전산학부 특유의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충분히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었다”라고 말했다. 이어, “후배들이 정말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충분히 고민하고 선택할 기회를 마련해주는 일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기부 소감을 밝혔다. 

 

동문들의 이번 기부를 제안하고 독려한 류석영 KAIST 전산학부장은 “기부자들이 공통적으로 언급하는 학교의 자유로운 환경, 함께 지낸 동료들에 대한 고마움, 후배들을 향한 격려의 말들이 치열한 학창 생활의 시기를 통과하고 있는 재학생들에게 큰 위안을 주고 용기를 북돋워 줄 것으로 생각한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저작권자 ©검경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