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12-11 375
 전북 익산시 오산면 소재 오산지구 배수관문 공사장에서 발생된 건설폐기물이 쌓여 고스란히 일반토양에 방치되고 있어 주민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방치된 폐기물 주위에는 농사를 짓기 위해 농수로가 지나가고 있다. 비가 오면 침출수가 하천으로 흘러 심각한 오염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날씨가 좋을 때는 비산먼지가 발생 할 수 있어 2차 피해가 예산되기 때문에 폐기물을 신속히 처리해야 하는데, 수수방관하고 있는 관계들에게 심각성대하여 일침을 가한다.​   발주처인 농어촌공사 담당자에게 건설폐기물의 처리과정에 대해…
12-11 326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각 시·군마다 크고 작은 공사가 진행되고 있는 것을 많이 볼 수 있다.이러한 공사현장에서 발생되는 건설폐기물도 공사 진행에 따라 많이 발생하고 있는 실정이다.건설 현장에서 발생되는 폐기물들을 어떻게 보관하고 있는지 기자는 직접 익산시 송학동 소재 변전소 부근 4차선 도로공사가 한창중인 한 공사 현장을 방문하여 이곳에서 발생되는 건설폐기물 등을 확인해 보았다.​​현장을 방문하여 확인해보니 생각하는 것과는 확연히 다르게 폐기물과 임목폐기물들이 난무하게 쌓여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다.일반 토양에 야적할 경우 주위에서…
12-11 401
김제 지평선 축제에서 해병전우회와 버스기사의 다툼으로 시민들의 눈살을 찌프리게 하고 있다.촬영-박경선 기자 / 기사입력 : 2013-10-08
12-11 409
경기도 평택시의 한 음식점에서 음식물 재사용으로 적발돼 행정처분이 내려질 것으로 보인다.음식물 재사용이 가능한 식재료는 껍질이 벗겨지지 않는 채 원형이 잘 보존되고, 이물질과 접촉되더라도 원형이 변형되거나 세균 등으로부터 보호되는 재료가 재사용이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통고추, 상추, 깻잎, 통마늘 등은 원형이 잘 보존되기 때문에 깨끗이 세척 후 다시 사용이 가능하고, 뚜껑이 있는 용기에 담겨 있는 음식물일 경우 먹을 만큼 덜어 먹을 수 있는 소금, 후춧가루, 깍두기 등도 재사용이 가능한 음식물로 볼 수 있다.하지만 원형을 …
12-11 444
 ​홍성지역 한 양돈농가에서 발생한 축산폐수를 도량을 통해 하천으로 무단 방류하여 생태환경 및 토양오염이 우려되고 있으며, 악취가 심하여 주민들로 부터 비난을 사고 있다. 주민 B 씨에 따르면 이곳 농장분뇨 처리장에서 방류하는 축산폐수가 기준허용치를 초과하여 흘러나온 것으로 보여 진다고 의혹을 제기하고 있으며, 지하수까지 오염이 우려된다고 주장하고 있다또한, B 씨는 이곳 농장에서 가축을 사육하면서 분뇨 관리를 엉망으로 하고 있고, 우기 시에는 인근 마을까지 오염될 것은 불 보듯 뻔하다며 분통을 터트렸다.본지 기자 및 경찰…
12-11 335
 ​충남 당진시 합덕읍 도곡리 110-3 산8-40번은 D 중공업 주식회사가 공사로 인해 발생한 건설폐기물 수백여 톤을 부적절한 방법으로 처리해 말썽이 되고 있다.D 중공업이 부지를 조성하는 과정에 발생한 폐임목 뿌리 등을 적절한 방법으로 처리하지 않아 주변 환경의 미관을 해치고 있는가 하면 뿌리. 가지 등을 수년간 방치해 오면서 주변 환경을 오염 시키고 있다.뿐만 아니라 D중공업주식회사는 수백여 톤에 달하는 건설폐기물(콘크리트)을 부적절한 방법으로 처리 또는 투기 및 매립 하는 것으로 확인 되었다,2013년 1월 31일 …
12-11 399
재활용박스가 쌓인 버스정류장 ​ [2012-10-21(일) 10:45] 지난 17일 오랜만에 버스를 타기위해 버스정류장에 도착했을 때, 나의 시선을 머물게 하는 것이 있었다.장소는, 평택시 장안동 사거리 한 버스정류장(평택선거관리사무소 앞)이다. 재활용 박스와 종이 등이 쌓여져 있었다. 재활용 수집소인지 버스정류장 인지 분간하기 어려울 정도다.약 3개월 전부터 그 자리를 지키고 있었던 재활용박스와 쓰레기, 버스정류장이기에 곧 정리 되겠지 하는 마음에서 기다려는 데 여태 재활용과 쓰레기 등이 쌓여져 있어도 시당국에서는 전혀 …
12-11 328
​금천구청은 해마다 금천하모니 벚꽃축제를 행사를 시행하고 있다.지난 15일로 올해가 제8회째인 금천하모니 벚꽃축제장이 옛 군부대 자리에서 은빛 물결이 넘실대는 만개한 벚꽃들의 향연에 화려하게 열렸다.축제라 하면 지역민이 모두가 참여하는 축제의 장으로, 지역의 이미지와 신뢰를 바탕으로 구민의 화합을 다지며, 지역 경제를 살리고 홍보하는 데 그 의미를 두고 있는데 축제장의 모습은 한마디로 시골 시장터보다 못하다는 평가다.이날 입구에는 여러 개의 지역단체들이 먹거리를 펼쳐 놓고 구민들을 맞이하고 있는 가운데 마냥 수익에 정신이 없는 사이…
12-11 414
지난해 5월 중순, 제보전화가 걸려왔다. 경기도 포천 영북면 소재 폐기물을 다량으로 매립했다는 제보다.건축폐기물, 일반쓰레기 등 다량의 폐기물을 폐기물처리업체에 위탁처리하지 않고 불법으로 약 100여평 넓이에 1미터(m)이상의 깊이로 불법 매립한 것이다.제보자에 따르면 폐기물처리 하청업자로 인해 위탁 폐기처리 하는 과정에서 일부는 폐기처리업체에 위탁처리하고, 나머지 폐기물은 ‘직 매립한 것을 현장에서 직접 목격했으며, 매립한 잔량의 폐기물량은 덤프트럭 10여대 이상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본지 기자는 실제 토지소유자를 직…
12-11 366
한번 사고 난 곳에서 다시 사고가 다발적으로 발생하고 있다면 이곳을 지나는 운전자들의 생각은 어떤지 궁금하다.사고가 자주 일어나고 있는 지역을 찾았다. 전주, 익산, 군산, 김제를 이어주는 길목이어서 그런지 이곳을 찾은 날에도 차량의 왕래가 비교적 많은 편이었다. ​​사고가 자주 일어난다는 전북 익산시 목천동 길, 신호등은 3곳이 있는 1km 구간 안에서 사고가 자주 목격이 된다고 이곳을 지나는 운전자들은 말하고 있다.주민들의 안전과 교통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사고예방을 위해 설치되어있는 삼색등의 신호등이 설치되어있지만 신호를 지…